[신청 및 가구원동의] 전자서명수단은 어떻게 발급받나요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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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24회 작성일 23-02-17 09:2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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○ 공동인증서: 거래하는 은행, 우체국, 증권사 등을 방문하여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면 범용 공동인증서(구, 공인인증서)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이미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추가로 공동인증서(구, 공인인증서)를 발급받을 필요는 없으며, 기존에 발급받은 공동인증서(구, 공인인증서)를 사용하면 됩니다. 거래하는 은행, 우체국, 증권사 계좌가 없을 경우 통장을 신규로 만들어야 합니다. ○ 금융인증서: 시중 은행을 통해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실명확인 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금융인증서의 경우 별도의 저장매체가 필요 없고 금융결제원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되며, 발급 후 3년 후에 갱신이 필요합니다. 자세한 발급방법은 각 은행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(발급가능은행 확인은 금융인증센터(www.yessign.or.kr에서 확인 가능) ○ 간편인증: 카카오톡, 페이코, 통신사 PASS, KB모바일, 네이버, 신한인증서 삼성패스 등 모바일 앱 내 ‘인증서’메뉴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유효기간은 간편인증 방식에 따라 2년 또는 3년으로 다르며, 자세한 발급방법은 해당 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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